4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노안 증상과 극복방법

information

노안 증상과 극복방법







나이가들었구나 실감이 드는것 중 하나가 바로 노안이 오는것인데요. 나이가 들어 점진적으로 눈의 조절력이 떨어지기때문에 노안이 오는것이라고 합니다. 





여성은 40세 전후로 노안증상이 나타나고, 남성은 50세 전후로 증상이 나타나는것이 일반적이라고해요. 최근에는 빠른 노화로인해 30대부터 이른 노안증상이 나타나기도한다고 합니다. 노안 증상과 치료법에는 어떤것들이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노안 원인



나이가들어 눈의 수정체를 지탱해주는 근육의힘이 약해져 수정체근육의 수축과 팽창을 자유롭게 할수가없게되어 노안증상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장시간 컴퓨터사용, 스마트폰 사용 등으로 인해 20 - 30대 에서도 노안증상이 많이 나타나고있다고 하는데요. 피로가 쌓이면 간의 해독작용이 떨어지고, 노폐물이 쌓여 이런 울혈은 눈에 영양소와 산소가 충분하게 공급되지 못해 눈이 침침해지는 노안을 앞당긴다고 합니다. 


노안 증상



노안이 왔구나 생각이 들게하는것이 바로 가까이있는 물체가 잘보이지않아 미간을 찌푸리게되는것인데요. 이외에도 눈물이말라 눈이 건조하거나, 눈물이 자주나고 눈이 침침해지고 흐릿하여 가까이있는 물체와 멀리있는물체 둘다 잘 보이지않게된다고 합니다. 





노안 초기에는 거울을 볼때나 스마트폰 등을 볼때 예전과는 다르게 선명하게 보이지않아 눈을 찌푸려보지만 잠시뿐이고 금새 다시 흐리게보인다고 합니다. 이런증상이 나타났다면 노안이 시작됬구나 생각하시면 된다고 해요. 


노안 극복방법




눈 건강에좋은 음식인 연어, 참치, 고등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에 풍부하여 노인성 황반변성같은 눈 질병을 막아주고, 진행속도를 늦춰준다고 해요. 비타민 A가 많이들어간 음식들이 눈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음식으로 부족하다면 눈 건강 영양제로도 도움이 많이된다고해요. 하지만 이미 노안이 어느정도 진행된상태라면 이미 늦었을수도있으니 노안이 오기전부터 눈 건강 영양제를 꾸준하게 드셔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음식이나 영양제로 효과를 보시려면 단기간복용이 아닌, 장기간으로 복용해야만 효과를볼수있다고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노안전용 안경을 맞추어 끼기도 하지만, 노안수술로 치료가 가능하다고해요. 노안수술이란? 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다초점시술과 렌즈를 이용한 노안 교정용 인공수정체 삽입수술로 인해 시력을 회복할수있다고 합니다. 단초점일경우 수술비용은 70 - 100만원 선이고 다초점 비용은 300 - 400만원대라고 해요.


다초점 인공수정체 렌즈하나로 원거리와 근거리 둘다 초점을 맞춰주어 노안뿐아니라 백내장도 해결할수있다고 해요. 노안수술을 하게되면 당분간 불편할것같지만 수술당일 집으로 가셔도되고 2일 ~ 3일이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고합니다. 


노안증상만있고 백내장이 없을경우 레이저수술만으로도 가능하고 수술비용은 150 - 200정도라고 합니다. 수술후 일주일정도 일상생활이 불편할수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노안 원인과 증상 그리고 극복방법까지 알려드렸는데요. 조금이나마 궁금증이 해결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