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BMW i8 로드스터 리뷰



BMW LA 모터쇼에서 i8 로드스터의 생산 모델을 발표했다.

대망의 2 인승 오픈 모델은 새롭게 374ps 발생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을 얻은 2 + 2 인승 쿠페 모델과 함께 내년 초에는 영국 시장에 도입 예정이다.

i8 로드스터는 2012 년에 컨셉 모델이 베이징에서 발표되어 2 후에는 라스베가스에서 개최 CES에서 양산 사양에 가까운 모델이 발표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등장부터 5 이상을 거쳐 드디어 발매되게되었다.

장기에 이른다 검토 기간 사이에, BMW i 브랜드 최초의 오픈 모델에는 새로 개발 루프 구조가 채용되게되었다 새로운 루프는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캐빈 뒤쪽에있는 2 개의 패널 아래에 수납된다.




직물 패널과 레일로 구성된 루프는 50km / h까지의 속도라면 주행 중에도 15 만에 수납 수있다.

새로운 루프를 수납하기 위해 BMW 보강 프레임과 강화 쿼터 창을 채용 스크린에 개량을 실시했다.

바람막이로 사용하기 위해 2 구조로 변경된 리어 윈도우는 루프와는 독립적으로 개폐 가능하다.


외관상의 차이는중량 증가된 이유는?

로드스터 모델과 마찬가지로 2018 초반의 판매가 예정되어있는 i8 쿠페에 비해 외관상의 변화 하나는 리어 사이드 윈도우가없는 것을들 수있다.

대신 로드스터 모델은 "Roadster ' 문자가 새겨진 알루미늄 풍의 검은 패널이 장착된다.

i8 쿠페 리프트 뒷문도 로드스터는 장대 엔진 커버에게 만나게된다.




BMW 따르면 i8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과 알루미늄 구조는 로드스터 모델의 무게 증가를 최소화하고, 무게는 개량형 쿠페 모델 1594kg 60kg 증가에 머무를.

캐빈은 i8 쿠페의 2 + 2 레이아웃에 로드스터는 2 인승이되고, 결과, 리어 벌크 헤드에 설치된 3 개소의 수납과 함께, 92ℓ의 추가 공간이 확보되어있다.




쿠페와 로드스터 모두 대시 보드 디자인이 개선되어 최신 iDrive 시스템을 채용 8.8 인치 모니터에 의한 터치 스크린과 콘솔 중앙에 마련된 다이얼 회전식 컨트롤러가 갖춰

또한, 새로운 로드스터는 새로운 디자인의 시트와 선택적으로 헤드 디스플레이, 나아가서는 새로운 트림이 설정되어 대시 보드에 카본 트림과 센터 콘솔에 세라믹 컨트롤러를 선택할 수있다.



파워 트레인은 쿠페와 공통 수치도 공개


드라이브 트레인은 현재 쿠페 모델을 채용하는 BMW "LifeDrive '라고 부르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유닛의 향상된 버전이 탑재된다.

BMW 1.5 터보 차저 3 기통 가솔린 엔진이 캐빈   쌓인 함께 정면 차축에 전기 모터가 설치되고 모터에 의한 전륜 구동 또는 모터와 엔진의 4 구동이 가능 해지고있다 .

엔진은 계속 231ps 32.6kg-m 발생시키고, 6 오토매틱 트랜스미션을 통해 뒷바퀴로 전달된다한편, 전기 모터의 토크는 현재 i8 쿠페 같은 25.4kg-m하지만 출력은 12ps 업의 143ps되고, 2 기어 박스를 통해 전륜을 구동시킨다.

출력은 374ps, 토크는 이론적 58.1kg-m되지만, 토크 관해서는 항상 그립과 견인에 따른 출력 제한이 이루어진다.




주행 모드는 5 가지 설정되어 있으며, 컴포트, 스포츠, 하이브리드 모드에서 에코 드라이브와 전동 모드에서 컴포트와 에코 드라이브이다.

BMW 따르면 로드스터의 0-100km / h 가속은 4.6 , 신형 쿠페는 4.4 초와의 것이며, 모델 모두 최고 속도는 250km / h 제한된다.

드라이브 트레인의 변경은 개량형 리튬 이온 배터리의 채용도 포함된다신형 배터리 용량은 지금까지의 20Ah에서 34Ah 증가 에너지 용량도 7.1kWh에서 11.6kWh 향상하고있다.

BMW 따르면이 새로운 배터리를 채용하여 유럽 테스트 사이클에서 i8 로드스터와 신형 i8 쿠페의 항속 거리는 각각 53km 55km 연장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최신 360 ° 충전 시스템도 준비되어 BMW i 충전 스테이션은 7.2kW 용량에 따라 i8 로드스터와 쿠페 모델 모두 3 시간 이내에 80 %까지 충전이 가능 해지고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