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녹차밭 매암제다원 주차 및 시간

 

코로나 때문에 여행을 못 다니는 요즘, 오랜만에 할머니 댁 가는 길 하동에 들렀습니다. 인별에서 본지 몇 달 전인데, 지금은 정말 유명한 메 암 제다원 드디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매암제다원

 

경남 하동군 악양면 악양서로 346-1 매암다원문화박물관 (경남 하동군 악양면 정서리 293)

055-883-3500

매일 10:00 - 19:00 (동절기 10:00 - 18:00)

휴무 매주 월요일

 

 

 

 

처음에 방문했을 때 주차가 참 난감하더라고요. 가게 바로 옆 흙길이 주차장인 것 같은데 경사가 심해서 내려가시다 차 밑쪽이 긁히실 수 있습니다..ㅠㅠ;; 

 

매암제다원 주차방법

 

 

1. [악양면 무료 공영주차장]을 네비에 찍고 오시면 걸어서 2분 거리에 매암제다원이 있습니다. 

 

2. 매암제다원을 정면으로 본다면, 바로 오른쪽 농협주유소가 있는데 지금은 운영을 안 하기 때문에 그곳에 주차를 하셔도 됩니다. 

 

3. 주말에는 맞은편 악양농협 본점에도 주차를 많이 하시더라고요. 평일은 농협을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다른 곳에 주차해주세요..^^;; 

 

4. 매암제다원을 지나 두 갈래길이 나오는데 내려가는 양 길 사이가 넓기 때문에 도로 양 옆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가게 주차장이 생각보다 너무 좁고 몇 대 주차를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어디에 주차를 해야 하나 둘러보다 보니 주차할 곳이 많더라고요. 걱정하지 마시고 방문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주차 후 가게 안으로 들어가시면 주문하는 곳 표지판이 보입니다. 표지판 뒤에 보이는 건물은 매암 차문화 박물관으로 인별에서 많이 보이는 뒷모습 인생 샷 건지기 좋은 포토스폿이 있는 곳이에요. 

 

매암 다방에서 판매하는 차는 직접 재배하고 만드는 유기농 차고, 찻값은 관람료를 대신하여 박물관 운영비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녹차는 뜨거운 상태로만 드실 수 있고, 홍차는 우전 홍차를 제외한 산뜻 홍차, 고소 홍차를 시원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차 이외에 간식거리로 우리밀 쿠키(홍차/녹차/초코), 수제쿠키와 팥/초코 아이스바를 판매한다고 해요. 

 

차를 고르셨다면 주문하실 때 다기세트를 이용하실 건지, 일회용 테이크아웃컵을 이용하실건지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다기세트는 사진 찍기용으로 좋지만, 셀프로 설거지해야 하는 단점이 있어요. 

 

따뜻한 차를 선택하셨다면 주문한 곳 오른쪽에서 녹차용/홍차용 물을 따로 보온병에 담아 가셔야 합니다. 각 차를 즐기기 좋은 온도로 맞춰져 있으니 홍차를 주문해주셨으면 홍차 물을, 녹차를 주문해주셨으면 녹차물을 보온병에 담아 가시면 됩니다. 

 

아이폰6s로 찍은 무보정 사진입니다. 방문한 날이 맑은 날씨가 아니라 구름이 약간 낀 날씨였는데도 이렇게 예쁜풍경입니다. 사진이 목적이시라면 맑은날 한번 방문해보세요. ^^ (약간 구름이 낀 날씨여도 사진은 잘 나왔습니다!)

 

산뜻 홍차 아이스와 우전녹차를 주문했습니다. 보온병 물을 넣어 1분 정도 우려내서 마시면 된다고 해요. 모래시계를 함께 주시는데 이 모래시계가 1분짜리라고 합니다. 세 번까지 우려 드실 수 있다고 해요. 

 

 

아이폰으로 찍은 무보정 사진입니다. 햇볕이 나면 더욱 예쁜 녹차밭 매암 제다원. 엄마와 함께 방문했는데 탁 트인 풍경이 너무 좋으시다고 하시더라고요. 앉아서 구경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ㅋㅋ

 

 

 

 

구름이 약간 있는 날 사진 찍는 팁은 햇볕이 났다, 들어갔다 하는데 햇볕이 날 때 후다닥 찍어주시고 들어갈 땐 앉아서 차를 마셔주시거나, 한숨 돌리시면 됩니다.ㅎㅎ 맑은 날이 아니라 걱정했는데 햇볕이 날 때가 있더라고요! 첫 번째, 두 번째 사진이 햇볕이 들어갔을 때이고 세 번째 사진이 햇볕이 났을 때입니다. 확실히 차이가 나죠? ^^ 햇볕이 있을 때 사진을 찍으시면 조명빨(?)로 사진도 더 잘 나온답니다.

 

다기세트를 이용하셨다면 셀프로 설거지를 해주셔야 합니다. 나무쟁반과 보온병은 씻지 않고 쟁만 꽂이/보온병 자리에 두시면 되고, 다기는 설거지할 때 세제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요. 

 

설거지 후 바로 옆 차 박물관에 들러 구경 후 매암 제다원 대표 포토스폿에 왔는데 많은 분들이 줄 서서 기다리시더라고요. 생각보다는 내부가 어두워서 예쁘지 않았던 곳.. 보정이 꼭 필요한 포토스팟이었습니다. 

 

 

 

 

경남 하동 가볼만한 곳으로 유명한 매암 제다원 살면서 한 번쯤은 꼭 방문해야 할 곳이 아닌가 생각이 들더라고요. 특히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신다면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드리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경남 하동 가볼만한 곳을 알려드렸는데요,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Posted by GIVE GOOD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GIVE GOOD

공지사항

Yesterday256
Today8
Total1,277,234

달력

 « |  » 2020.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