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비만을 불러오는 사소한 습관 정리


비만을 불러오는 사소한 습관 정리






여름이되면 워터파크에 놀러가서 수영복을 입어야하거나, 나시나 반바지를 입는 등 신체를 노출해야하는 일이 많아지게되어 다이어트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비만이라면 대부분 체중이 많이나가는것으로 생각되시겠지만, 비만이 아니더라도 근육이 많은 사람은 체중이 많이 나갈수있기때문에 체내 지방조직이 과다한 상태를 비만으로 정의한다고 합니다. 비만은 당뇨병과 고지혈증을 유발하고 성기능장애, 관절염, 심혈관계 질환의 발병위험율을 높이기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라도 다이어트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럼 비만을 불러오는 사소한 습관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뉴스기사나 여러 기사들을 살펴보면 한국 남성 10명주 4명이 비만이라고 하는데요. 저희 아버지도 회사에서 잦은 회식과 잦은 음주로 인하여 복부비만이 심각한 상태인데요;; 다른 남성분들의 비만원인도 잦은회식잦은 음주로인한 비만이 주요원인으로 꼽히고있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평소 식습관으로 인하여 비만을 불러오는경우도 있는데요. 어떤 식습관들이 비만을 불러오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믹스커피, 탄산음료, 과일주스 등 당(설탕)함량이 높은 음료를 습관처럼 자주 마시지는 않나요? 


저는 평소 밖에서 식사를하면 반드시 탄산음료와 함께 먹어야만 식사를 제대로 한것 같아 아무생각없이 자주 마시는데요. 과잉당류는 체지방으로 쉽게 전환된다고 합니다. 이런경우에는 음료를 블랙커피(아메리카노)나 생수로 바꿔마시는것이 좋다고 해요. 



2. 아침은 생략하고 점심은 간단하게, 저녁은 폭식으로 이루어지지는않나요? 


제이야기만 적어놓은것같아 신기했는데요. 하지만 식습관으로 인해 비만을 불러오는 이유에 모두 속하게되어 한편으로는 마음이 좋지가 않네요. (왜 운동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살이 빠지지않는지 알것같습니다.) 결식으로인해 과식과 폭식이 반복된다면 아침에 간단하게라도 챙겨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바쁜아침 밥까지는 아니더라도 플레인 요구르트나 아몬드, 고구마같은 자연식품으로 간단하게 아침을 떼워주시는것도 좋다고 해요. 



3. 식사를 하더라도 삼각김밥, 컵라면, 샌드위치같은 단품으로 간단하게 식사를 때우지는 않나요? 


최근 배달음식에 꽂혀 자주 먹다보니 피부도 망가지고;; 운동을 하는데도 뱃살이 사라지지가 않더라구요. 패스트푸드를 주로 섭취하게되면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의 부족으로 영양불균형이 생기고 비만과 만성질환으로 이어질수있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식재료가 골고루 들어있는 메뉴를 드시는것이 좋다고 해요. 



4. 스마트폰을 보며 맛을느끼지않고 허겁지겁 식사를 하지는 않나요? 


이것도 제이야기네요.  항상 미루어왔던 드라마나 영화를 볼때 = 음식이 있어야 더욱 재미있게 감상을한다. 이런 공식이 저한테 박혀있어 항상 주말전에는 습관처럼 배달음식과 드라마를 감상하는데요. 식사할때는 식사만 집중해야하고 20분이상 충분하게 시간을 두고 먹어야 포만감도 느끼고, 폭식을 예방할수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비만을 불러오는 사소한 습관들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조금이나마 궁금증이 해소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