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사직서 쓰는법 알아보기


사직서 쓰는법 알아보기






최근에는 한 회사를 오래 다니기 보다는 어느정도 경력을 쌓은 후 이직을 하는분들이 많이 계시다고 합니다. 





아르바이트와 달리, 회사를 그만두게된다면 사직서를 써야하는데요. 사직서를 써본 분들은 쉽게 써내려갈수 있지만, 처음 사직서를 써보는 분들이라면 어렵게 느껴질수있습니다. 



만약 회사에 양식이 있거나, 사직서 양식을 다운받아 써내려갈수있지만, 그냥 백지에 작성하게되면 무엇을 어떻게 적어야하는지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직서를 작성하기 전, 상사에게 제출했을때 어떤 서류인지 알아보기쉽게 상단 가운데에 사직서라고 크게 작성해주셔야합니다. 


아래쪽에는 소속과 직위, 성명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순서는 왼쪽으로 한줄씩 차례로 적어주세요. 그리고 사직사유를 간략하게 적어주셔야 합니다. 어떠한 이유로인해서 퇴사를 결정하게 되었는지를 시작하여 작성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말하기가 곤란한 사유라면 개인사유로 인해 퇴사한다고 작성을하거나, 건강상의 이유라고 작성해주셔도 됩니다. 



퇴사시 중요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도중 퇴사를 하시거나, 회사에 대한 막대한 피해를 줄수있는 상황에서 퇴사를 하게되면 회사에 피해를주면 소송으로 이어질수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꼭 진행중인 프로젝트나 큰 문제는 마감을해주시고 회사를 퇴사하는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최소한 한달전에 회사에 이야기하셔야합니다. 회사에서도 나의 자리를 채울 직원을 구해야하고, 인수인계를 해주어야하기때문에 시간이 필요합니다. 내 사정이 있더라도 마지막마무리를 잘 하고 퇴사를하는것이 회사에대한 예의라고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사직서 쓰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