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철분이 많은 음식 및 철분부족증상


철분이 많은 음식 및 철분부족증상







무럭무럭 자라야할 사춘기가된 자녀 또는 유아를 둔 부모들은 자녀의 키가 다른또래에비해 작은경우 걱정이되어 자녀들의 숨은키를 찾아주기위해 많은 노력을 합니다. 





키에 도움을주는 우유, 칼슘이 풍부한 음식과 뼈성장에 도움이 되는것들로 준비해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근 우유가 철분저장량을 낮춰 빈혈가능성이 있다는 논란이 있어 걱정이 되기도 했는데요. 우선 철분이 우리몸에 어떤역할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철분의 역할





체내에 산소를 공급해 주는 헤모글로빈의 구성 성분으로서 산소를 각 조직으로 운반하는 역할을 하며, 체내에 미량 존재하나 그 작용은 매우 중요하다고 해요. 철분은 피를 만들어주면서 건강한 순환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에너지생산과 면역체계에 대한 도움을 준다고 해요. 



철분부족증상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 여성, 특히 임신부는 필요량이 증가하므로 장기적으로 철 섭취가 부족하면 빈혈을 일으키기 쉽다고 해요. 빈혈이 생기면 안색이 창백하고 어지러우며 피로감으로 쇠약해져 집중력이 떨어지고 작업 및 학습 능력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철분이 많은 음식



철은 간, 살코기, 달걀노른자, 검정콩, 진한 녹색 채소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해요. 한 번 체내로 흡수된 철은 극히 일부만 배설되고 재사용되므로 일일 필요량은 적다고 합니다.



철분이 많이든 녹황색 채소로는 케일, 야콘, 신선초, 브로콜리, 시금치, 당근, 호박, 샐러리 등 다양한 식물에 많이 함유되어있다고 해요. 



그리고 현미, 보리, 달래와 시리얼에도 많이 함유된것을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평소에 많이먹는 음식들에 철분들이 많이 함유되어있다고 해요. 평소에 많이먹는것들 외 덜먹는 음식들을 더 섭취해주시면 아이들의 키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철분이 많은 음식과 철분부족증상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조금이나마 궁금증이 풀리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