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veGood7 :: 스테인레스제품 구매후 세척방법
반응형

스테인레스제품 구매후 세척방법 






오늘은 새로 식구가 들어왔는데요.... 그의 이름은 바로바로 스텐빨래솥!  항상 빨래를 알루미늄 대야를 사용하여 삶았었는데요. 최근 알루미늄재질이 안좋다는 소리가 계속 찜찜하여 구매하게됬습니다. 





빨래를 삶을때는 몸을 닦거나 얼굴을 닦는 수건, 면생리대, 행주, 면재질 옷을 삶는데요. 수건이나 면생리대는 몸에 직접 닿는거라 세척, 살균 등을위하여 삶는데 알루미늄재질이 안좋다는 소리를들으니 마음이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빨래솥을 구매하게되었네요. 


이 빨래솥이 스테인레스 제품인데 스테인레스 세척방법이 따로 있다는사실 아시나요? 스테인레스를 마감처리할때 광이나게하는 연마제를 사용하는데  탄화규소는 다이아몬드 다음으로 단단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금속을 깎는 연마제로 많이 쓰인다고 해요.  그 탄화규소가 냄비를 반짝이게하는데 여기서 발암물질이 나온다고 합니다.  모를때에는 그냥 주방세제로 씻어서 사용했었는데 발암물질을 함께 섭취한 셈이네요. 



겉보기에도 멀쩡하고 손으로 닦아도 아무것도 나오지않아서 몰랐었는데 스테인레스 세척방법으로 세척하다가 놀래서 기절할뻔했어요.



우선 식용유와 닦을것.... (많이 묻어나오기때문에 키친타올을 추천합니다. ) 그리고 심호흡을 준비해주시고.. 



심호흡을 천천히 해주시면서 키친타올에 식용유를 부어주시고....... 마음의준비가 다되셨다면 구석구석 닦아주시면 됩니다. 



재빠른 손놀림 (절대 대충닦는게아니라 열심히닦는중입니다.) 과 함께 구석구석 열심히 닦아줍니다. 어느정도 기름이 닦인것같다..싶으실때 키친타올을 확인해보세요. 



정말 발암물질이 나올것같은 검은 물질들이 잔뜩 키친타올에 묻어서 나옵니다. ㅠㅠㅠㅠㅠ저때 정말 놀랬어요. 나와봤자 얼마나 나오겠어 하고 닦았는데... 이렇게나 많이 묻어나왔습니다. (심지어 안에만 닦았는데 이정도..) 



식용유로 깨끗하게 다 닦아주신 후 주방세제로 다시한번 닦아서 헹궈줍니다. 



기름으로 닦고 2차로 주방세제로 닦는데도 이렇게 살짝 묻어나오더라구요. ㅠㅠㅠㅠㅠ이걸 지금까지 주방세제로만 닦고 사용했다니. 



주방세제로 구석구석 닦아주고 헹궈서 다시 물을 채워 가스렌지로 들고갑니다. 



마지막으로 식초를 대충 한두바퀴 둘러주신후.. 10분가량 팔팔 끓여줍니다.



뚜껑을 덮고 10분가량 팔팔끓여주시면 스테인레스 구매후 세척이 끝이납니다.   공장에서 나올때 연마제가 제거되어 나오면 얼마나좋을까요. ㅠㅠㅠㅠ 하지만 일일이 제거해서 나오지가않으니 우리가 직접 연마제를 제거하여 사용해야합니다. 





오늘은 스테인레스제품 구매후 세척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렸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