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veGood7 :: 무풍 에어컨 단점 알아보기
반응형

무풍 에어컨 단점 알아보기







곧 다가올 여름을 위해 에어컨을 여기저기 알아보실텐데요. 최근 환경소비자대상에서도 수상을한 무풍 에어컨. 하지만 단점이 만만치않다고 합니다. 





신개념 무풍에어컨의 등장이 있었는데요. 요즘 에어컨에서 공기청정이와 제습기능 뿐만아니라, 자동 청소 기능도 포함된 제품이 많아서 더 편리해지고 스마트해졌다고 합니다. 



에어컨 시원해서 좋지만 찬바람은 싫고, 꼭 에어컨을 켜고 조금 지나면 추워서 끄고싶은 생각이 드는데요. 기존 회오리바람을 통한 강력냉방 뿐 아니라 여름에 동굴을 들어갔을때 바람없이도 시원하게 실내온도를 유지해주는 기술을 5년동안 개발하여 상용화했다고 해요. 



무풍에어컨은 강한바람으로 실내공기의 온도를 낮춘다음, 그 온도를 유지하기위해 수많은 미세 마이크로홀로 냉기를 은은하게 보내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무풍에어컨을 구매한 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구매후 다음해 에어컨을 가동하려고하니 곰팡이냄새, 악취냄새가 난다는 이야기가 있다고 합니다. 그것으로인해 불만접수도 많이 접수됬다고해요. 여러차례로 A/S를 받아도 지속적인 냄새, 악취가 난다고 해요. 






왜 악취가 나는걸까요? 



냄새는 습기가 잘 제거되야하는데 안쪽에 습기가 제거되기 힘들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냉기가 나오는곳이 많기때문에 습기가 찰 확률이 높아서 그런다고 해요. 전원이을 끄면 이부분을 자동으로 청소해주는자동청소건조 기능을넣어서 이 단점을 보완한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주기적인 필처청소와 송풍운전을 통해 에어컨을 건조를해주는것이 좋은방법이라고 해요. 무풍에어컨에서의 마이크로홀 부분관리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무풍에어컨의 가격이 다소 비싸다고 생각되실수 있지만, 찬바람은 싫은데 실내공기는 시원하게 해주는 무풍에어컨이 그 소비자들을 만족시켜주기때문에 무풍에어컨이 인기가 많다고 해요. 


오늘은 무풍에어컨 단점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조금이나마 궁금증이 해소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