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veGood7 :: 손톱 세로줄 원인 손톱으로 보는 건강체크
반응형

손톱 세로줄 원인 손톱으로 보는 건강체크






손톱을 한참 구경하다가 예전에 들은 이야기로 손톱을보면 현재 건강상태를 알수있다는 소리 한번쯤 들어보셨을텐데요. 수술을 앞둔 환자나 산모에게는 봉숭아물이나 매니큐어를 하면 절대안된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일부 사람들은 매니큐어에 마취를 방해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마취가 잘 안된다는 이야기가 돌기도 했었는데요. 사실은 동맥혈 내 산소포화도가 90%이하로 떨어지는 저 산소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이라고 해요. 



저산소증이 나타났을때 나타나는 소견 중 하나가 손톱이나 발톱이 파랗게 변하는데 손톱에 메니큐어나 봉숭아물이 칠해져있으면 환자의 손.발톱 색깔을 볼수없어서 그런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손톱건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손톱에 세로줄을 흔하게 보실수있는데요.  이 세로줄이 하얀색일경우 영양불균형에 의한 일시적인 현상일 수있고, 세로줄이 검은색이라면 세로 선상 흑색 손발톱을 의심해볼수있다고 합니다. 


흑색 손발톱은 손톱 바탕질에있는 멜라민세포에서 생성한 멜라닌 색소가 손톱이 자라면서 손톱으로 옮겨지기 때문에 나타난다고 해요. 염증성 피부병변, 전신질환, 약물과다복용 등이 원인이 될수있습니다. 





위 그림으로 손톱에 나타나는 증상에 따른 건강신호를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손톱이 부풀었다면 폐기종, 간경병 등을 의심해볼수 있습니다. 숟가락 모양 손톱은 철 결핍성 빈혈로 철분제를 섭취하시면 좋다고 해요. 



손톱 색깔로보는 건강도 참고해보세요. 손톱색으로 구분하는 건강신호인데요. 손톱색깔이 노란색이라면 당뇨나, 갑상샘질환을 의심해야한다고 합니다. 손톱이 계속 금이가고 깨진다면 곰팡이나 감상샘 질환을 의심해볼수 있습니다.





우리몸은 신기하게 건강이 나빠지면 우리에게 어떻게든 신호를주는데요. 우리는 이 신호를 눈치채지못하고 넘어가게되어 큰병으로 넘어가게된다고 합니다. 우리몸에 더욱 관심을 가지어 작은신호를 눈치채어 빠른치료를 받는다면 건강을 지킬수있습니다. 


오늘은 손톱 세로줄 원인과 손톱으로 보는 건강체크를 해보았는데요. 조금이나마 궁금증이 풀리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