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공무원 정년퇴직 나이 알아보기


공무원 정년퇴직 나이 알아보기



9급 공무원 시험이 곧 다가오는데요. 공무원에 관심을 가지다보니 공무원 정년퇴직 나이가 궁금해져 알아보았습니다. 안정적인 직업중 대표직업이 공무원인데요. 얼마나 안정적이길래 경쟁률이 이렇게 높은지 공무원 정년퇴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공무원 정년퇴직 나이



10년전만해도 공무원 정년이 만 55세였는데요. 현재는 만 60세로 연장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점점 수명도 늘어나고 국민연금 수급개시 연령도 늘어나면서 공무원 정년퇴직 나이를 65세로 늘리려고 하고있다고 합니다.




공무원이 정년퇴직 나이가 60세이므로 오랫동안 일할 수 있는 조건이기에 사람들이 공무원을 하려는 이유중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대기업에 가더라도 이른나이에 짤리기 때문에 요새는 안정적인 직업이 아니라고 해요.



현재 정부에서 공무원 수를 늘린다고 하니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또한 공무원은 국민연금이 아닌 공무원 연금에 가입되기 때문에 더욱 공무원을 하려는 이유중 하나가 아닐까요? 




공무원 연금수령액 



공무원은 정년퇴직 나이가 되지않아도 스스로 퇴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공무원으로 20년 이상 근속한 사람이 스스로 퇴직시 예산범위 안에서 수당지급을 받을수 있다고 해요.



공무원의 퇴직 또는 사망과 공무로 인한 부상, 질병, 폐질에 대하여 적절한 급여를 줌으로써 공무원 및 유족의 생활 안정과 복리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제도로 공무원 연금제도가 있다고 해요.





공무원 연금 금액



공무원 정년 퇴직 나이 이후 연금이 지급되기 시작합니다. 받게되는 연금액은 임용되었던 날짜에 따라 다른데요 2016년 기준 30년재직시 134만원을 매달 지급받는다고 합니다.


오늘은 공무원 정년퇴직 나이부터 공무원 퇴직시 공무원 연금수령액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