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울산 동구 맛집 태화돼지국밥


울산 동구 맛집 태화돼지국밥







집 근처 돼지국밥집 중 저는 여기가 제일 맛있더라구요. 친구들과 국밥에 소주한잔하러가면 항상 이곳을 방문하였는데요. 간판이 바뀌어서 몰랐었는데 오랜만에 지나가다 보니 내부는 같고 간판만 바뀌었던것이더라구요. 





오랜만에 보니 옛날생각도나고 해서 방문하였습니다. 국밥을좋아해서 여기저기 많이 다녀보았지만 어릴적 제입맛에는 여기가 맛있더라구요. (개인차가있을수있습니다.



태화돼지국밥


울산 동구 대학길 178 (화정동 637-28)


일산해수욕장 사거리 근처에 위치해있습니다.




100% 국내산 돼지고기만 취급하고, 30년전통의 태화돼지국밥집이라고 해요. 24시영업이라 저녁늦게 술을마시고 새벽에 해장하러갈때 자주 방문했던 기억이 나네요. 



내부에 에어컨이 틀어져있어 시원하긴하지만, 조리하는곳 근처에 앉아서그런지 열기때문에 살짝 덥더라구요. 안쪽에 앉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태화돼지국밥 메뉴는 일반 국밥집과 같이 돼지국밥, 내장국밥, 따로국밥, 순대국밥, 모듬국밥, 수육백반, 돼지수육이 준비되어있고 소주, 맥주, 막걸리, 음료수도 함께 판매하더라구요. 



태화돼지국밥 기본반찬들과 국밥입니다. 돼지국밥2인분을 주문하였는데요. 간이되어있지않으니 새우젓을넣어 간을 맞추신 후 면을 넣어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저는 간이 어느정도 되어있는줄알고 바로넣어먹었네요. 



부추를 좋아하는분들은 그냥 드셔도 되지만, 부추를 좋아하지않는분들도 계시기때문에 .... (저는 신나서 비볐다가 나중에 골라내느라 식겁했네요.) 먹다보면 너무 많기때문에 적당히 빼고 드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20대초반, 어릴때 자주 먹었던 기억에 방문했는데 주인분이 바뀌었는지 제입맛이 바뀐것인지 예전 그맛이 아닌것같더라구요.  아빠어디가? 프로그램에서 맛집으로 나온 유명한곳이었는데 흠.... 제입맛이 많이 바뀌었나 봅니다...ㅋㅋ24시 국밥집이니 지나가다 생각나시면 한번 들러 드셔보시는것은 어떠신가요? 


  • 저도... 2019.02.02 23:49

    저도 집 바로 근처라 어릴때 부터 자주 가던곳인데...이제는 명절때 본가 올때만 친구들과 가는 곳이 되었네요...
    예전에는 참 맛났는데...지금은...중간에 이모님이 바뀌고 맛이변했었는데...다시 그 이모님이 돌아 오셔서 맛이 살아 나다가 다시 바꼈나 봐요...그래도 집 근처에 갈만한 국밥집은 거기뿐이라...

    • GIVE GOOD 2019.02.02 23:51 신고

      저두 같은생각입니다 ㅜㅜ 사상근처 갈만한 국밥집이 거기뿐이라 불친절해도 갈수밖에없더라구요 .. ㅎㅎ 명절 잘보내시구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