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울산 꽃바위 맛집 홍익궁중전통육개장


울산 꽃바위 맛집 홍익 궁중 전통 육개장

 

 

 

조상님이 어느 날부터 계속 육개장~육개장 노래를 부르셔서 육개장 전문집이 어디 있냐 먹으려면 집에서 끓여먹거나 김밥천국 이런 데 가서 먹거나 정 먹고 싶으면 육개장 컵라면이나 먹어라! 이렇게 말했더니 시무룩하시더라고요. 

 

 

 

그렇게 며칠이 지나도 계속 육개장 타령에 제가 못이 겨 우리 동네 육개장 맛집을 검색해보는데 엥? 전문점이 있더라고요? 저는 살면서 육개장 전문점이 있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홍익 궁중 전통 육개장 

 

052-209-0702

울산 동구 꽃바위로 174 (방어동 1051-13)

매일 10:00 - 22:00

 

가게 뒤편에 주차 가능

 

가게는 크지도, 좁지도 않았고 식사를 하기에 딱 좋았습니다. 창밖을 보며 먹을 수 있는 좌식 테이블이 있고, 신발을 벗기 힘드시거나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입식 테이블도 있었습니다. 

 

홍익 궁중 전통 육개장 메뉴판입니다. 육개장 전문점답게 육개장이 메인이고, 그다음 육개장 칼국수, 닭개장, 계절메뉴로 물냉면과 비빔냉면, 그리고 서브메뉴로 만두, 보쌈, 돈가스, 떡갈비가 준비되어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안주로 전골과 닭강정, 오리바비큐도 준비되어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메뉴를 주문하면 밑반찬을 가져다주시는데 양껏 덜어 먹을 수 있도록 깍두기와 어묵무침을 큰 단지채로 가져다주셨습니다. 반찬을 아낌없이 주셔서 너무 잘 먹었어요. 

 

약 10분 정도 기다린 후 나온 육개장. 솔직하게 비주얼은 그냥 그래 보였지만 국을 떠서 한입 먹어보는 순간 역시 보이는 것으로 판단하지 말았어야 했다 또 생각했어요.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떡갈비가 보이길래 홀려서 주문해버렸는데 떡갈비가 소, 중, 대자가 있었는데 한 개만 먹자 하고 소자를 주문했는데 떡갈비가 두 개나 나오더라고요? 배 터져서 혼났습니다. 떡갈비도 얼마나 맛있는지.. 육개장도 맛있고, 떡갈비도 맛있고 밥도둑이 따로 없었어요. 

 

 

 

정말 배터질 정도로 맛있게 바닥까지 싹싹 긁어먹고 나왔는데 하루 종일 생각나고 아직까지도 그 육개장 맛이 잊히질 않습니다. 육개장 전문점이라 그런가 국물이 정말 끝내줘요. 울산 동구에서 육개장 맛집을 찾고 계시다면 강력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