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물설사 원인과 멈추는법 알아보기

information

물설사 원인과 멈추는법 알아보기






갑자기 물설사가 시작되었을때 이만큼 당황스러운것이 없는데요. 집에 계시는 주말이라면 상관이 없지만 평일 학교를 가야하거나, 직장에서 일을 해야하는데 배가 계속 아파 물설사를 게속한다면 정말 힘이듭니다. 





대체 뭐때문에 이러지? 궁금할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미리 물설사의 원인을알고, 멈추는법을 알아두신다면 급박한상황에서 도움이 되실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지금부터 물설사 원인과 멈추는법에대하여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설사란? 물설사는 장 운동이 과도하게일어나면서 음식물이 장 내에 수분이 흡수되지않고 빠르게 지나갔을때 나오는것이 물설사라고 해요. 대체 어떤상황에서 이런 장운동을 과도하게만드는 상황이 발생하는것일까요? 


물설사는 대부분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해 나타난다고 합니다. 지금같이 여름에는 음식이 쉽게 상하고 음식물 식중독균들이 쉽게 번식하기때문에 상한 음식을 섭취하게되면 물설사를 유발시킨다고 해요. 


그 외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에 의하여 장이 예민한경우에도 물설사를 할수있다고 합니다. 



저는 한번 크게 하루종일 물설사를하여 힘들었던적이 있었는데요. 그때가 명절이었는데 명절음식엔 기름진음식이 많습니다. 그 기름진음식을 잔뜩 먹고 찬 음료를 벌컥벌컥 많이 마셨더니 배에서 탈이나서 물설사를 하루종일 해서 힘들었던적이 있었는데 아직까지 기억이 나네요.  저처럼 기름진음식을 먹고 찬 음료를 마시면 배에서 탈이나서 물설사를 하게되는 경우도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물설사 멈추는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제일좋은방법은 상한음식을 먹지않아 물설사를 피하는 방법이지만... 이미 섭취하고난 뒤라면 이온음료를 많이 드셔서 수분을 섭취하여주시고, 증상이 심하지않다면 몸 속에있는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나오기까지 하루정도 지켜본 뒤 그래도 증상이 계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한번은 또 물설사가아니라 설사를 하루이틀 게속해서 이대로는 죽을것같아(?) 병원을 방문했더니 장염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장염일수도있으니 하루이틀 지난뒤에도 계속된다면 꼭 병원을 방문하셔서 치료를 받으시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물설사 원인과 멈추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물설사가 계속되는동안은 음식을 드시지않는것이 좋고, 시간이 지나 음식을 다시 드시게된다면 자극적인 음식이아니라 미음같은 순한 음식부터 드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